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소식/축구 관련 소식

2024 K리그1 2R 광주FC VS 강원FC 프리뷰

by 라인골드501 2024. 3. 8.
반응형

2024년 03월 10일 오후 4시30분 광주전용 경기장에서 광주 FC와 강원 FC 이 2R 맞대결을 펼칩니다. 개막전에서 광주 FC 는 요즘 K리그에서 가장 핫한 서울 FC를 맞아 2대0 승리를 이끌었는데요. 지난 시즌 돌풍을 일으키며 이정효 감독의 전술능력을 인정받았는데요. 개막전 서울 FC와의 경기에서 많은 선수가 바뀌었는데도 지난 시즌과 같은 탄탄한 전술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반해 강원 FC는 지난 시즌 강등권에 머물며 시즌 중 감독 교체까지 감행하며 어렵게 1부 리그에 생존했는데요. 윤정환 감독의 지지 않는 축구는 어려운 구단 환경 속에서 충분히 인정받을만했습니다. 개막전에서 제주 FC와 홈경기를 펼쳤는데요. 전반 시작하자마자 벼락같은 골로 앞서나가며 승리를 하는가 싶었지만 아쉬운 추가골 취소와 제주 FC 이탈로 선수의 멋진 발리슛 골로 인하여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광주 FC VS 강원 FC 팀간 전적

두 팀의 최근 5경기 맞대결에서는 1승 3무 1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보이고 있지만 통산 전적에서는 5승 11무 8패로 강원 FC가 열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5경기의 스코어를 보면 많은 골이 나는 경기는 없었으며 1골 차 승부로 각 1승씩을 챙겼으며 3무는 0대0, 1대1, 2대2로 치열한 공방전이 있었던 경기였습니다.

2R 홈팀 광주 FC 전력분석

K과르디올라라는 별명을 가진 이정효 감독은 지난 시즌  스타 선수 없이도 리그 3위를 차지할 만큼 전술과 전략에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로 인해 아시아챔스에도 참가하게 되었는데요. 리그 미디어데이에서 여러 감독님들은 광주 FC는 우승을 경쟁할 만한 전력을 갖췄다라는 평가를 하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이정효 감독의 전술 능력을 인정한 것인데요, 지난 시즌 주전으로 활약한 티모, 이순민, 아론 선수가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서 많은 이적료를 구단에 안겨주며 팀을 떠났지만 그 자리에 가브리엘, 최경록, 안혁주, 포포비치, 김진호 등과 같은 여러 선수들을 영입해서 두터운 스쿼드를 구축해 주었습니다. 개막전 첫 경기에서 볼 수 있듯이 새로 영입한 신입생들이 팀에 잘 녹아드는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이정효 감독의 애제자 이희균 선수는 개막전 첫 골로 깊은 인상을 남기며 건재함을 보여주었습니다.

2R 원정팀 강원 FC 전력분석

울산 시절 윤정환 감독의 축구는 재미가 없다라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리그 미디어데이에서 강원 FC를 경계하는 분위기는 아니었습니다. 지난 시즌 탄탄 짠물 수비로 잔류에 성공했지만 이번 시즌은 새로운 선수와 바뀐 전술을 들고 제주 FC를 불러들여 홈 개막전에 임했는데요. 지난 시즌 주전 선수들이 이적하면서 겨울 이적 시장을 통해 다양한 선수들을 영입하여 그 자리를 매워 새로운 팀을 만들었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새 팀, 새전술로 지난 시즌과 비교해서 눈에 띄는 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이적생 이상헌 선수의 첫 골과 두 번째 골(취소골로 확정됨)은 지난 시즌 공격에 물음표가 항상 따라다녔던 강원 FC의 새로운 해결사의 등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2R 경기 예측

광주 FC의 우세가 예상됩니다. 아직 시즌 초반이고 새로운 선수들이 많은 양팀이라 완벽한 조직력을 기대하기 어렵지만 1R에서 보여준 광주 FC의 기세가 심상치 않아 보입니다. 

예상 2:1 광주 FC 승

반응형